코로나치료제 공급량확대 코로나19 입원환자 증가 추세와 신규 백신 접종 계획

코로나19 입원환자 증가 추세로 코로나치료제를 공급확대 할 것 이라고 정부는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19 입원환자 수가 지난 6월 말부터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이를 대응하기 위해 신규 코로나19 ‘JN.1 백신’을 도입하여 오는 10월부터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방역당국(질병청) 바로가기

코로나치료제 공급확대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치료제 공급 확대

고위험군 보호를 위해 치료제 공급량을 대폭 확대하고, 치료제의 공급 주기를 주1회에서 주2회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보다 신속하게 수요 변화에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신종코로나 6가지 발병증상과 사망률 알아보기

입원환자 현황 및 연령대별 분포

2023년 2월 1주 875명에서 6월 말부터 증가하여 8월 1주에는 861명이 신고되었습니다. 특히, 65세 이상 환자가 전체 입원환자의 65.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변이 및 감염병 발생 동향

최근  KP.3 변이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중증도와 치명률에 유의미한 변화는 없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하수 감시에서도  바이러스 농도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의료체계 점검 및 응급실 이용 권장

현재 706개 병원이 코로나 환자를 진료하고 있으며, 고위험군의 중증화를 방지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경증환자는 동네 병·의원을 이용하도록 권장하여 응급실 과밀화를 방지할 계획입니다.

 

 치료제 및 자가검사키트 수급 현황

코로나19 치료제의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으며, 공급량을 조정하여 수급 불안을 해결할 계획입니다. 자가검사키트 생산량도 증가하고 있으며, 500만 개 이상의 자가검사키트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예방접종 계획 및 무료 접종 대상

2024~2025절기 예방접종은 신규 백신을 활용해 10월 중 시작될 예정입니다. 65세 이상 어르신과 면역저하자는 무료로 접종할 수 있습니다.

 

호흡기 감염병 예방 수칙

질병청은  증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요양병원 등 감염 취약시설에 대한 예방수칙 홍보도 강화될 예정입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